2012/11 4

맥에서 벅스 뮤직 다운로드가 안될때

나처럼 벅스 뮤직을 쓰고, 맥을 쓰고 있는 사람들이 있을 것 같아서 이 글을 정리하여 올립니다. 최근 맥에서 벅스에 접속하여 음악이 다운로드가 안되는 현상을 볼 수 있었는데, 이문제는 벅스 뮤직의 문제도 아니고, Adobe Air 문제도 아니다. 최근 현상은 다운로드를 하려고 할때, 설치 오류가 난다고 뜨는 문제였는데. 이는 다른 문제가 아닌 크롬 자체의 문제였다. 나도 엔지니어는 아니라서 정확하게 설명은 못하는데 크롬 내부에 탑재된 Flash plugin 과 실제로 컴퓨터에서 써야하는 plugin과 충돌이 일어나서 생겨나는 문제로 이해했다. 결국 필요없는 Plugin을 제거하면 해결되는 문제다. 1. Flash player for Mac OSX, Chrome 을 다운받는다. 2. Flash player..

카테고리 없음 2012.11.23

Apple의 치사함과 애플이 진행했어야 했던 차기 전략

맥에서 잘써오던 iMessage beta가 서비스가 종료되었다. imessage는 IOS 기기들끼리 채팅을 해주게 하는 프로그램인데. 맥으로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로 채팅을 할 수 있다. 내가 쓰던 라이언 OS에서는 더 이상 지원을 안하고 Mountain Lion으로 업그레이드 해야만 서비스를 쓸 수 있다는 얘기다. 애플은 이렇게 치사한 업체였나 생각이 든다. 애플은 조삼모사의 대가로, 같은 물건을 줄 때 주는 티를 팍팍내거나, One more thing을 외치며 사용자들로 하여금 bargain 혹은 Worth my money등의 이미지를 인식시켰다. 하지만 이것은 좀 아닌 것 같다. 즉 예전에는 나로 하여금 돈을 지불하게 끔 만들었다면, 지금은 '어떻게 하면 나의 지갑에서 돈을 더 많이 뽑아 갈까?'라는..

카테고리 없음 2012.11.19

AK100 Astell & Kern 나의 갈증을 해소할 기기

나는 늘 좋은 소리를 갈망했다. 고등학교때는 CD를 광케이블로 MD로 연결하여 듣고, 씨디를 300장 가까이 수집할 정도로 음악을 사랑한다. 요즘 MP3로 바뀌고 나서 늘 불만이었던 것은 애플이 음악시장을 Dumb down만 하고, 192kb가 마치 규격인듯 판매를 했던 것에 화가났었고, 오히려 사운드칩도 아이팟3세대 이후로 후진 칩을 쓰며,(Wolfson DAC--> Cirrus)아날로그보다는 디지털 소리를 내는 것에 불만족스웠다. 정말 사람들에게 음악의 본질을 잃게 하게 한 것이고 음악을 단순한 멜로디와 비트로 폄하 시켰다는 느낌을 받았다. 나는 우리 인간의 예술, 즉 음악, 미술, 영화,소설, 수필, 시, 행위예술들은 모두 우리 감정이 북받쳐 오를 때 그 감정을 참지 못하니, 예술을 카타르시스의 도..

카테고리 없음 201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