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family

Stop telling lies.... 거짓말은 이제 그만

Theodore's Dad 2021. 6. 4. 15:01

왜 거짓말을 할까? 

거짓말의 기본이유는 자신의 현재와 자신의 이상에서 발생하는 괴리를 줄여주기 때문이고, 그로 인해서  상황 모면이 가능하다. 그러다보면 노력없이 상황을 모면하면서 ,거짓말이 늘게되고, 그 거짓말에 부담에 짓눌리게 살게된다. 

 

호준이는 요즘 멋진아들이기도 하지만, 요즘 나에게 거짓말을 너무 많이한다. 부모가 세워놓은 기대치라고 생각하는지, 그 기대치에 부합해야한다는 의무감을 갖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할거 안하고 숨기고 거짓말로 얼룽뚱땅넘긴다. 

(이글을 쓰고 있는 와중에 호준이에게 잠순네 테스트 발전2에서 심화2까지 올라갔다고 문자왔다. )

파마를 원하는 김호준

참 대강대강하는데 두뇌 유전자는 확실히 있어서 이해력이 너무 빠르고 좋다만. 그런 이유로, 열심히하는 것을 극도로 싫어한다. 이유는 모든게 쉽게 되니까 그렇다. 호준이와 이야기하면서 젤다의 전설과 비유를 했는데, 젤다라는 게임에서 XP가 있고, 하트에너지가 있다. 레벨업을 하면서 둘중에 하나 뭘 집중적으로 키울지 선택을 할 수 있다. 

호준이는 나에게 하트하는것이 좋다고 했다. 이유는 XP는 돈처럼사용되어 좋은 아이템이나 무기를 살 수 있지만 , 하트가 적으면 조금밖에 못뛰고 죽는다고 한다. 하지만 무기가 좀 구려도 하트가 많으면, 좀 느리게 죽지않고 XP를 모을 수 있고, 결국 나중에는 XP도 모인다고 설명을 나에게 했다. 

혼자서 대치동에 버스 두번갈아타고 가는 5학년 어린이인데 거짓말은 10단

그래서 나는 하트가 체력이고, XP는 재능이라 설명했다. 인내심을 길러야 재능을 잘 쓸수 있고, 그 인내심 체력도 있을것이고, 육체적 체력도 있을 것이다. 두개다 길러가면서 해야하는것을 잘 설명했지만 과연 어느정도 받아들였을지 의문이다. 

엄마 매장에 마감을 걸레질도와주는 5학년 호준이

거짓말을 안해도 된다는 걸 알았으면 좋겠다. 

'My fami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op telling lies.... 거짓말은 이제 그만  (0) 2021.06.04
호준이랑 도연이랑 그네타기  (0) 2012.08.02
태연이의 첫 눈썰매장 나들이  (0) 2012.01.31
호준이 혼나다!  (0) 2011.12.26
Alex dancing 2  (0) 2011.11.18
This guy will make you laugh in 10 seconds  (0) 2011.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