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완성품을 보지말아야한다.

Theodore's Dad 2013. 4. 25. 09:23

사람들은 가끔 큰 착각에 빠질 때를 많이 보게 되고, 비즈니스를 하면서도 이런 오류가 자주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오류는 바로 완성품을 찾는 오류이다. 아래 비디오를 보게되면 요즘 한참 뜨고 있는 연애 코치의 명언인데.


이사람이 얘기하는 것의 결론은 내가 원하는 완벽남을 만날 가능성이 0%라는 얘기다. 하지만 나는 여기에 추가를 하고 싶은 것은 완벽남을 만들 수 있는 확률은 사실상 여자하기에 달려있다는 것이다. 즉, 키는 좀 작아도 성실하고 나를 사랑해주는 기본적인 마음이 있는 남자라면, 운동시켜서 더 커보이게 하고, 패션센스는 여자가 만들어주고, 목표를 제시해서 남자가 달려가게 끔 할 수 있다. 그리고 남자의 그릇은 사실 어려운 일들을 극복하다보면 승리를 하다보면 커지는 부분이 있기 마련인데, 그러한 어려움을 같이 겪어야만 그 여자에게 성장하는 남자에 대한 기득권이 생기는 것이다.
사업도 마찬가지다. 사람들은 너무 쉽게 좋은 회사를 찾아다닌다. 꿈의 회사라고 생각하고 막상들어가니 어마어마하게 일을 하는 자신이 초라해져, 회사를 욕하고 '내가 겨우 이딴 회사 정도밖에 못다닐 인재냐?"라는 생각을 던지게 된다. 그 생각을 던지는 계기는 대부분 나와 유사할 것 같다는 사람 중에서 정말 잘나가는 사람과 나자신을 비교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부분 잘나가는 사람들은 큐가 떨어졌을때 뭔가 성과를 냈기 떄문에 승승장구를 하는 것이고, 그러다보니 자꾸 다른 일들을 받게 되고, 그일들은 잘 따져보면 매우 귀찮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