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257

"사람을 잘 다루면 돼"

많은 경영자들을 만나봤는데, 대부분 사업은 쉽다고, 사람만 잘다루면된다는 이야기를 늘 들어왔고, 사람쓰는게 직무를 던져주고 결과 및 피드백의 연속이라는 생각을 늘 해왔다. 하지만 요즘에는 다르게 생각을 하게 되는 부분이 있다. 나이 41세에, 이 쉬운 한마디에 대한 해석이 달라진게 요즘이다. "일은 쉬워요, 사람이 너무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퇴사자 및 일을 잘 못하는 사람들이 늘하는 말이 하나 있는데 그것이 생각 전환의 방아쇠가 된것 같다. 그말은 "일은 쉬워요, 사람이 너무 어렵습니다" 하고 퇴사를 한다던지, "여기 조직이 썪었어요" 하고 나가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면서 요즘 돈을 벌게 되는 방법중에서 미개발지역가서 개발한 사람들이 대부분 돈을 버는 것을 모델삼아, 재개발에 관심갖고, 중국, 베트남 아..

카테고리 없음 2022.05.24

Stop telling lies.... 거짓말은 이제 그만

왜 거짓말을 할까? 거짓말의 기본이유는 자신의 현재와 자신의 이상에서 발생하는 괴리를 줄여주기 때문이고, 그로 인해서 상황 모면이 가능하다. 그러다보면 노력없이 상황을 모면하면서 ,거짓말이 늘게되고, 그 거짓말에 부담에 짓눌리게 살게된다. 호준이는 요즘 멋진아들이기도 하지만, 요즘 나에게 거짓말을 너무 많이한다. 부모가 세워놓은 기대치라고 생각하는지, 그 기대치에 부합해야한다는 의무감을 갖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할거 안하고 숨기고 거짓말로 얼룽뚱땅넘긴다. (이글을 쓰고 있는 와중에 호준이에게 잠순네 테스트 발전2에서 심화2까지 올라갔다고 문자왔다. ) 참 대강대강하는데 두뇌 유전자는 확실히 있어서 이해력이 너무 빠르고 좋다만. 그런 이유로, 열심히하는 것을 극도로 싫어한다. 이유는 모든게 쉽게 되니까 ..

My family 2021.06.04

두바이여행

이번 두바이 여행을 하면서 꽤나 괜찮은 여행을 했기에 여러 부분을 기록하여 공유하고자한다. 두바이는 생각보다 아이들하고 여행하기 좋은 장소였으며 11월 부터 1월까지 여행하면 좋다고 한다. 두바이는 물가 자체는 독일, 일본, 한국 수준의 물가여서 음식을 사먹고 할때는 생각보다 돈이 많이 들지만 의외로 알차게 비용을 쓰면 가성비 괜찮은 여행이 된다. 또한, 대부분 최고급 경험을 하기에 그렇게 나쁘지 않다. 하지만 주머니 사정을 고려한 여행으로는 별로이지만 나름 적당히쓰고 애들에게 재미나는 경험을 해주고 싶다면 두바이 여행을 추천한다. (11월 초에는 비행기 값이 좀 싸지만, 12월정도 부터는 가격이 꽤나한다) 3박4일 정도의 여행이면 충분히 재미있으며, 4박5일도 할만한것들이 많다. 나는 출장을 낀 주말을..

카테고리 없음 2018.11.22

[맛집]장군집

요즘에는 워낙 접하는 곳이 많아서 다시 블로그에 내가 먹는 곳을 정리하기로 다짐! 어제 간곳은 일산시에 장군집이라는 곳 주소는 일산동 524-23 예약은 되는지 안되는지는 모르겠는데 사람 겁네 많다. 주메뉴는 돼지고기에서 잡다한 부위를 24,000원에 700그람정도 파는 곳이다. 양도 많고 식사로 주문해야하는 된장찌개나 잔치국수도 무난하게 맛있다. 여기는 석탄으로 강한 화력으로 구울수 있어서 로테이션이 비교적 빠른 식당이다. 불판위에 보이는 철도시락통은 파절이를 올려놓을 수 있어서 숨죽이고 고기랑 먹으면 맛이 일품! 후추간을 적당히 잘해놓고, 매콤한 양념을 좋아하는 사람은 고추장 소스에 청양고추를 넣어서 먹으면 칼칼하게 맛있다. 다양한 돼지부위를 먹을 수 있어서 뽈따구살, 껍데기,염통, 곱창 뭐 다 나온..

카테고리 없음 2015.10.01

여자는 매일 똑같은 옷을 입으면 안된다?

남자는 똑같은 옷을 매일 입어도 되고 여자는 안된다는게 인터넷에 올라오고는 하는데 중요한 건 consistency다. 옷을 동일한 옷입고 싶다면 똑같은 드레스를 20개사고 그것만을 입기 시작해서 사람들이 매일봐도 깨끗하고 똑같은 옷이라면 사람들이 인지를 할것이다. 모든건 시간이 걸린다. 남자도 똑같은 옷을 처음으로 입고오면 외박했는지 아님 옷이 없는지 의문이 들지만 그 옷이 매일 깨끗하고 꾸준히 입고나간다면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게 된다. 한번 사람들이 '저사람 왜저래'라고 해도 꾸준히 밀고 갈 자신감만이 필요할 뿐이다. 개인적으로 옷은 그날의 기분을 표시도 해주는 경우가 많아서 비즈니스딜이 많고 Poker face를 유지해야하는 사람에게는 같은옷이 좋은 경우가 많다. 궁극적으로는 남이 뭐라든 신경안쓰고 ..

카테고리 없음 2015.04.09

[수지맛집]미가양고기 이전및 확장!

나는 음식에 까다로운 것은 아니지만 맛이 있는 음식을 먹기를 원한다. 예전부터 나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곳이 그다지 많지 않지만, 여기는 그 중 하나이다. 가격대비 만족도가 가장 높은 음식점 중하나이며, 매번 좋아지려고 노력하는 사장님 또한 최고이다. 여기 단골 된것은 오픈과 동시에 단골이 되어 중요한 날이면 늘 찾아가는 곳이다. 실패란 없다. 소개를 시켜줘도 실패가 없다. 원래는 수지 먹자골목쪽에 있었는데 그때는 솔직히 주차는 편리했지만 화장실이 조금 에러였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이 이번확장된 곳에서 문제해결! 오늘은 가오픈이라 모든 메뉴를 못시켰지만 오늘은 날도 추워 가볍게 훠꿔, 꿔바로우, 그리고 볶음밥으로 마무리~ 미가양고기의 최대 단점은 사진찍기가 힘들다는 것이다. 대부분 요리가 나오면 바로 젖가..

카테고리 없음 2015.01.01

겨울 준비 패딩!

지난 겨울에 온가족 따뜻하게 하기 위해 패딩을 사면서 정보 이것저것 모았었는데 최근 후배가 정보를 물어보면서 나도 역시 나중을 위해 정리를 해야겠다는 마음에 살짝 정리를 해보련다. 패딩은 크게 안에 패딩에 따라 구별 된다. 1. 패딩 충전재 1-1 패딩의 종류 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오리털, 거위털, 그리고 합성충전재가 있다. 전문가는 아니므로 그냥 얻은 정보를 정리하는데 충전재는 보온성과 가장 관련이 있다. 무게 대비 따뜻한걸로 따지자면 거위털>오리털>합성충전재 이렇게 될 것이다. 하지만 알아야할 것은 오리털은 사실 영하 5도까지는 크게 차이가 없다고 봐야한다. 거위털은 영하 20도 정도 되는 곳에서 필요로 하는데 우리나라는 트렌드가 되어서 영하 1~2도 날씨에도 엄청나게 보온이 되는 패딩잠바를 입..

카테고리 없음 2014.11.07

블로그, 기록하기.

언제서 부터인가 글쓰는게 꼭 누구를 위해 보여주는 것 처럼만 보일까봐 글을 안쓰기 시작했다. 물론 게을러져서 그런 부분도 있지만, 블로그 자체라는 것이 기록이며, 어떠한 의견에 의해 나중에라도 마녀 사냥 될 수 있는 소지도 많다고 생각이 들었다. 내가 유명인이 아니고 그냥 일반인인데도 불구하고, 사람일이라는게 모르는 것이다. 게다가 블로그 자체가 대중에 공유를 하겠다는 의지가 곁들여 있는 것이기에. 블로그에 글을 안쓰기 시작했다. 하지만 내가 간과한 부분이 있다면 바로 기록의 힘이다. 그동안에는 글을 쓰면서 생각을 정리하기도 하고, 정리를 하면서 새로운 생각을 찾아가기도 하고, 정확하지 않은 팩트를 검증하며 팩트를 알게 되는 것이 기록의 과정이다. 그래서 지금 새로운 인생의 접점을 만난 시기에서 기록의 ..

카테고리 없음 2014.09.17